일상 생활/육아 꿀팁+꿀템

아기 로션 아비노 Aveeno Eczema therapy

헬리스 2021. 1. 23. 13:40

오늘은 아기 로션 아비노 엑지마 테라피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해요. Aveeno Eczema Therapy라인에서 로션 종류는 1) 데일리 모이스쳐라이징 크림과 2)이치 릴리프 밤 이렇게 두 종류로 나와요. 제가 쓰고 있고 추천하는 제품은 itch relief balm으로 밤타입이에요.

 

아래와 같은 통에 들어있어요. 11oz로 312g용량이에요. 가격은 월마트에서 15.58불로 텍스 합해서 한화로는 대략 18500원 정도 하겠네요. 

아기 로션 아비노 Aveeno Eczema therapy

 

한국에서는 직구를 하거나 네이버 쇼핑에서 보면 해외배송하여 구매할 수 있네요. 해외배송 구매대행은 가격대가 4만원대 이상이라서 너무 비싼 것 같고요. 아이허브에서 사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이허브에서 21.25불에 팔고 있어요. 아이허브 평저도 구매평이 650개가 넘는데 별이 5개 만점에 4개 반 이상이네요. 이 정도면 사고 후회할 가능성이 낮은 평점이죠.

 

 

아기 로션으로 받았던 여러 샘플 중에 아비노 데일리 모이스처 로션이 있었어요. 발림성도 적당하고 괜찮아서, 본품으로 이걸 살까 했었어요. Ewg등급도 2등급 녹색영역이였어요. 제가 생각하는 마지노선 라인이 2등급이기 때문에 괜찮겠다 싶었어요.

 

제가 샘플로 썼던 것은 아래와 같은 제품의 작은 샘플병이였어요. 참고차 EWG 웹페이지에서 찾아서 EWG 등급과 함께 올려요. 

 

 

이 제품을 뒤로 하고, 아비노의 Eczama Therapy라인 밤을 아기 로션으로 선택한 것은 아기 피부 상태때문이였어요. 태열이 올라온다고 하는 신생아 시절 우리 아기도 얼굴에 무언가 올라왔었어요. 태열인가 싶기도 하고, 아토피인가 싶기도 하고 잘 모르겠지만 뭔가 조금 올라오더라고요. 

 

천연제품이라는 것들도 사서 발라보고, 괜찮다는 제품 이것저것 사서 발라본 다음에 정착한 제품이 이 아비노 엑지마 테리피 이치 릴리프 밤이고 만족하면서 썼어요. 2/3이상 사용했네요. 로션 통을 떨어트렸더니 뚜껑으로 쏟아졌네요.

 

아비노 엑지마 테라피 itch relief balm 만족 이유

개인적으로 만족했던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1. 일단 신생아 시절 저희 아기 피부에 났던 트러블이 사라졌어요. 트러블이 심하게 난 편은 아니였지만, 거슬리긴 했었는데 이거 바르다보니 얼마되지 않아 사라졌어요. 

 

2. 10개월이 된 지금은 아기가 혼자 수저를 입으로 가져가면서 밥을 먹기 때문에 온 얼굴에 밥이 묻어요. 그걸 매 끼니 물수건으로 닦아 주다보면 어쩔 수 없이 입주변이 트는데요. 하루 이유식 세 끼 먹고 매번 로션을 발라주는 건 까먹어서 못하고요. 한두끼 먹은 후에는 이 로션을 입 주변에 발라주는데요. 튼 입주변을 잘 보습해주는 것 같아요. 매일 물수건으로 닦으니 자주 트지만 또 딱히 거슬릴 정도로 더 악화되거나 하지 않고 튼 것이 나았다가 조금 생겼다 반복하는 정도에요. 입 주변이 잘 관리가 되고 있어서 만족이에요.

 

3. 꾸덕한 제형임에도 답답하지 않아요. 아기 로션으로 쓰지만 저는 가끔 제 방에 로션바르러 가기 귀찮을때 그냥 제 얼굴에도 발라요. 꾸덕한 질감에 비해 의외로 끈적이는 정도가 높지 않아서 성인 얼굴에 발라도 답답하지 않더라고요. 지금 계절이 겨울이고, 제 피부가 건성인 점 감안하긴 해야해요.

 

 

아비노 엑지마 테라피 itch relief balm 단점

단점으로는 아기 얼굴에 바를 땐 괜찮은데, 몸에 단독으로 펴바르기엔 꾸덕해요. 저는 몸에 발라 줄때는 아기 오일이랑 섞어서 잘 펴발라 주고 있어요. 

 

아비노 엑지마 테라피 itch relief balm 제품 살펴보기

제품 앞면은 아래와 같이 생겼어요. 

오트밀 성분이 들어갔다고 해요. 가려운 피부를 완화시킨다고 하네요. 실제로 좀 그런것 같아요. 설거지로 튼 제 손등에도 곧잘 바르는데요. 터서 따끔거리는 손등이 이거 바르고 나면 좀 가라앉거든요. 

 

또 스테로이드가 없다고 하고, 무향이라고 하네요. 완전 무향은 아니고 아주 은은한 향이 있어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해요. 은은한 곡물향인 것 같아요. 오른쪽에 보면 진한 파랑색으로 네셔널 엑지마 협회 인증마크 같은 게 있네요

 

아래 사진은 뒷면의 성분표에요.

오트밀 성분이 1% 들었고, 피부를 보호한다고 씌여있네요. 가벼운 피부 자극에 바르라고 되어 있네요. 습진이나 붉어진 것 등에 도움을 준다고요. 수시로 발라주라고 하고요. 

 

가벼운 피부 트러블이 있는 아기, 건성 피부를 가진 아기, 보습이 필요한 아기에게 추천해요. 저희 아기는 잘 쓰는 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