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육아 꿀팁+꿀템

Zany Zoo(자니쥬/제니쥬)- Activity Cube 사용기

헬리스 2020. 10. 24. 13:08

오늘은 요즘 아기가 잘 가지고 노는 장난감인 Activity Cube의 제품 상세 설명, 좋았던 점, 우려스러운 점을 소개하려고 해요. 이 액티비티 큐브를 한국에서는 자니쥬 혹은 제니쥬라고 제품 이름으로 당근 마켓에 올라와 있더라고요.

 

저는 중고 구하기 어려운 미국 시골에 살고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새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강제 새 거 구입 후, 아기 반응 및 제품 소개입니다. 원래 정가는 59.99불인데 사실 40불대에 샀어요. 타겟에서 할인하더라고요. 그래서 냉큼 사게 되어, 이 제품의 권장 연령이 12month였는데 좀 빨리 들이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좀 일찍 들이려고 생각하고 있던 제품이긴 했어요. 글 아랫 부분에서 자세히 이야기 하겠지만 윗 면에 롤러코스터가 있는데 그게 지금(7개월)에 갖고 놀기 딱 좋기도 하고요. 또한, 배터리 없는 큰 장난감을 하나 들이고 싶었던 엄마 마음에 딱인 제품입니다. 

 

 

Zany Zoo는 Target에서 별점이 4.7입니다. 육아 용품 판매에 강점이 있는 타겟에서 이렇게 높은 평점인 제품들은 대부분 신뢰할 만 하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아마존이나 월마트 같은 곳을 이용할 때도 타겟 후기 한 번 찾아보고 그래요. 4면에 각기 다른 놀잇감이 있고요. 윗면에는 구슬을 움직이는 롤러코스터와 병아리, 코끼리 등을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Zany Zoo 타겟 평점

 

Zany Zoo 자니쥬 세부 활용 

윗면 활용

Zany Zoo(Activity Cube)_윗면

저희 아기는 일단 저 롤러코스터 부분을 잡고 일어서는데 활용중이고요. 저 제품이 꽤 무거워서 아기가 잡고 일어서는데 활용할 정도가 됩니다.

 

반대로 보면, 무겁고 딱딱(원목)이라서 몸을 잘 못 가누는 아기가 잡고 흔들다가 제품에 부딪히면 다치기 좋습니다. 지금 저희 아기는 두상 교정 헬멧을 쓰고 있어서 뭐 어디 아무 데나 부딪혀도 크게 다치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또 그냥 잡고 일어서고 놀게 두고 있어요. 만약 두상 교정 헬멧을 벗는 때에 아기가 조심할 준비가 안되어 있다면 일단 놀이공간에서 제외할 것 같아요. 아기가 본인이 교정 헬멧이 없어서 어디 부딪혀도 아픈 상황이라는 걸 인지하게 되면 그때 다시 조심스레 놀이공간에 넣어주게 될 것 같아요.

 

그러니 12개월 이하 아기들을 키우는 엄마들이라면 어른이 지켜보는 때에만 가지고 놀게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원래는 구슬이 있는 부분을 손으로 움직이면서 손이랑 눈을 같이 쓰는 협응력을 기르고, 균형감각도 기르고 하는 데 사용하는 건데 저희 아기는 주로 일어서고, 이앓이 완화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저 구슬을 움직이도 노는 건 1분?

 

이앓이가 한창이라 롤러코스터 부분을 먹습니다. 다리에 힘을 잘 주고 일어서서 오래 있을 수 있는 정도라서 그냥 먹고 놀게 둡니다. 색상이 벗겨질까 걱정이긴 한데, 아기가 먹어도 벗겨진 부분이 보이지 않길래 그냥 두고 있어요. 롤러코스터 색상이 벗겨지는 걸 발견하는 순간 더 이상 먹지 못하게 하게 되겠지요.

 

 

옆면 활용

Zany Zoo(Activity Cube)_옆면(1)
Zany Zoo(Activity Cube)_옆면(2)
Zany Zoo(Activity Cube)_옆면(3)
Zany Zoo(Activity Cube)_옆면(4)

제품이 전체적으로 쨍한 색상이라서 아기가 좋아합니다. 마감처리도 깔끔해서 좋고요. 7개월 아기인 저희 아기는 옆면은 아직 동물 모양을 맞춘다던가, 낱말을 안다던가, 문 안에 있는 그림을 좋아한다던가 하지는 않기 때문에 주로 손가락으로 굴려보고, 문짝을 열어보고 하면서 놀아요.

 

속도가 다르게 내려오는 장난감은 제가 해주면 집중해서 보고요. 저는 일찍 들여서 요리조리 잘 사용 중에 있고요. 돌 전후까진 잘 가지고 놀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질리면 잠시 치웠다가 다시 줄 계획입니다).

 

요약 및 마무리

액티비티 큐브 자니쥬에 대해 제품 활용 후기, 제품 상세 사진과 설명을 글에서 소개했고요. 제 사용기가 구매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구매에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