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육아 꿀팁+꿀템

그로미미 빨대컵 장점 4가지, 빨대추 리뷰

헬리스 2020. 10. 22. 12:26

요즘 제가 가장 만족하면서 쓰는 육아용품 중에 하나가 그로미미 빨대컵입니다. 그래서 이 그로미미 빨대컵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품의 특징과 제품의 장점 4가지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또 그로미미 빨대컵 빨대추에 대해서도 리뷰해보고요. 단점은 딱히 발견하지 못하고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이유식 시기 즈음 한국에서 공수할만한 육아용품이 뭐가 있을까?" 한국 떡뻥을 택배로 공수하면서, 6개월 즈음 쓰기에 좋은 육아용품이 무엇이 있는지 친구에게 물어봤어요. 육아 선배 친구가 추천해 준 제품 중엔 빨대컵이 있었어요. 두 가지 빨대컵을 추천해줬어요. 하나는 릿첼 첫걸음 컵이었고, 두 번째는 그로미미 빨대컵이었어요. 한국 떡뻥은 꼭 아기에게 사주고 싶었어서, 택배가 어차피 한 번은 한국에서 와야 하는 상황이었으니 저는 친구가 추천해준 빨대컵 2개도 함께 사서 미국으로 배송받았어요.

 

제가 한국에 언제 들어갈지 모르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그로미미 빨대 리필도 구매를 했었고, 친구가 아이가 빨대를 그냥 잘 빨아서 사두고 쓰지 못했다는 그로미미 빨대추를 보내주어 저는 그로미미 빨대컵 관련한 모든 제품을 갖게 되었습니다. 릿첼 빨대컵으로 아이가 금방 빨대 사용법을 익혀서, 빨대추를 쓰지 않을 줄 알았는데 요즘 빨대추를 빨대 대롱 보다 잘 쓰고 있어요.

 

 

릿첼 빨대컵이 빨대 사용법을 처음 익힐 때는 제가 눌러 주면서 빨대가 빨면 물이 올라온다는 걸 알려주기에 무지 좋았어요. 그렇지만, 아기가 이리저리 컵을 떨어뜨리면 실리콘인 뚜껑이 너무 잘 빠져서 물을 쏟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어요. 너무 치명적인 단점입니다.ㅠㅠ 그래서 요새는 그로미미 빨대컵만 쓰고 있어요.

그로미미 빨대컵

 

제품의 특징과 4가지 장점

1) 부품이 적습니다.

부품이 병 본체, 뚜껑, 넥링, 손잡이, 빨대 꼭지와 대롱으로 딱 필요한 부품만 있어서 세척하는데 피로감이 덜 해요. 완분 중이라서 젖병도 나오고, 이유식 용품에 빨대컵까지 매일 세척해야 하는 아기 설거지가 너무 많은데, 부품이 많은 제품이 있으면 피로감이 더 커집니다. 저는 간편한 제품이 좋습니다ㅠㅠ 

그로미미 빨대컵 (병본체, 뚜껑, 넥링, 손잡이, 빨대 꼭지, 빨대대롱 대신 이 사진은 추빨대)

2) PPSU 제품이라서 가볍고 안전합니다. 

소재가 안전한 플라스틱 소재라는 거, 다들 젖병 소재 검색하시면서 알고 계실 거예요. 꼭 유리가 아니어도 PPSU면 가볍고 안전해서 아기 용품 소재로 좋아요.

 

 

3) 빨대추 리필을 통해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해요

저는 이 점이 정말 좋아요. 릿첼 첫걸음 컵 뚜껑 분리로 매일 물을 바닥에 쏟다가, 그로미미 빨대컵은 돌려 잠그는 병이라서 바닥에 떨궈도 물이 새지 않아 만족했었어요. 그런데 일반 빨대 대롱 대신 빨대추로 다용도 사용을 장점으로 꼽은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이건 모든 빨대컵의 문제겠지만, 아기가 물을 좀 먹다 보면(입 밖으로 흘리는 게 반 이상이지만) 물컵 각도에 따라 빨대로 물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그 이유 때문에 물이 빨대컵 속에 꽤 있는데 더 넣어주는 것이 번거로웠어요. 이 때, 빨대 대롱 대신 빨대추 키트를 사용하면 빨대 추가 물이 있는 방향에 항상 있도록 조절할 수 있어요.

 

아기가 물컵을 들고 있어도 빨대추 방향으로 물컵만 돌려주면 되요. 아기가 어떤 각도로 빨대컵을 들고 물을 마셔도 편하게 물을 마실 수 있어요. 그래서 요새는 빨대 대롱보다 빨대추를 더 자주 꽂아서 줍니다. 설거지 안되어 있으면 빨대 대롱 주고요.

 

P.S 빨대 대롱 빼고 빨대 꼭지만 넣고 누워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렇게 해볼 일은 아직 없어서 해보지 않았어요. 이것도 다용도로 그로미미 빨대컵을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추 빨대 키트는 이런 추 빨대 세트가 2개 들었어요.

4) 오래 쓸 수 있어요.

빨때 리필을 1,2단계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2단계를 하나 구매해 두고 있고, 이 제품은 12개월 이후에 쓰는 빨대입니다. 육아 선배 친구는 설거지할 때 빨대가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긴 했는데 1단계랑 큰 차이는 못 느꼈다고 하긴 했어요. 12개월 이후에 제가 써보고 이 리뷰를 업데이트해야겠어요.

그로미미 빨대컵 2단계 리필

 

아기 빨대컵으로 국민 빨대컵으로 불리기도 하고, 친구가 추천해 준거라 믿고 샀는데 장점이 많아 잘 쓰고 있어요. 곧 컵으로 먹는 연습을 해야겠지만, 빨대컵을 쓰는 동안에는 그로미미 잘 쓸 것 같아요. 내 생애 둘째가 있다면 그때도 이 컵은 살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