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육아 꿀팁+꿀템

다시쓰는 데시틴 사용후기 및 기저귀/물티슈 발진 대응

헬리스 2020. 7. 23. 07:16

아기가 훨씬 어렸을때 데시틴을 사용해보고 

데시틴 정보와 관련해서 글을 썼었다. 

 

그때는 신생아에서 얼마 벗어나지 않았던 시점이라 그런지

지금보다 객관적인 정보에 더 집중했던 것 같다

지금은 객관적 정보70+경험/요령30 정도 비중으로 육아를 하려고 노력한다

육아를 먼저 겪은 육아선배님들의 경험도 정말 중요하고 배울 것이 많다


데시틴 얘기로 돌아가보자

 

데시틴은 조금 쓰다가 

그만 썼었다. 

우리 아기에게는 그닥 효과가 없는 것 같았기 때문이다. 

 

당시에는 A+D 제품이 잘 맞아서 

그걸로 기저귀 발진(지나고 나서 기저귀보단, 물티슈 발진이란 걸 알았음)을

해결했었음 

 

우리 아기는 피부가 좀 예민한 편이다. 

본인 응가도 양육자인 내가 응가한지 모르고 1시간 이상 방치하면  

발진이 생기는 편이다.

기저귀도 그래서 자주 갈아주는 편 1~2시간이내로 갈아주는 편

 

여전히 발진을 조금씩 달고 살고 있고

다들 그런지 모르겠지만

그래서 응가는 여전히 물로 닦고 있다  

(이유식 할 즈음부터는 정말 어른사람 응가 냄새이다 ...ㅎㅎ)

 

그런데 언젠가부터 A+D를 발라둬도 

발진이 낫지 않았다.. 

며칠 기저귀를 낮시간에 열어둬봤는데도 

차도가 없는 듯 하여 

혹시 싶어 

방치해뒀던 데시틴 퍼플을 발라보았는데...

담날 되니 꽤나 나았고 

다다음날이 되니 더이상 약을 안발라도 될 정도로 호전되어 있었다 

 

그래서 요즘은 데시틴을 A+D보다 애용한다 ㅎㅎ 

데시틴이 잘 안들었을 때는 

데시틴 많이 안사서 다행이다. 이것도 작은거 살껄 싶었는데

가지고 있으니 다시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다 

 

결론 

1. 물티슈 발진이든 기저귀 발진이든 다양한 성분의 크림을 여럿 가지고 있으면 좋은 것 같다 

어느 것이 아기에게 맞을지 모르니, 아기에게 잘 맞는 크림을 고르기 위해서다

2. 한 가지 발진 크림이 잘 맞았다고 해서, 계속해서 그 크림이 효과가 있지 않을 수도 있다. 

경우에 따라서, 다른 크림을 다시 시도해보아야 하는 때도 온다

3. 한 번 잘 안맞다고 판단내렸다고 해서, 버리진 마세요.. 다음에 다시 

아기에서 잘 맞을 수도 있어요.

4. 데시틴도 A+D도 효과가 있을 확률이 높은 크림이다.

둘은 성분이 다르니 (데시틴은 징크옥사이드

A+D는 바세린,아쿠아포 등에 든 성분이다.)

둘 다 조그만거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다.

5. 크림은 완전히 건조된 후 바른다. 

6. 크림보다 좋은 건 통풍이 잘 되게 가끔은 열어두는 것~!

 

 


연관글

데시틴_기저귀 발진 크림 사용 후기(신생아 키우던 시절, 정보위주)

A+D 기저귀 발진크림_기저귀 발진 정복기

 


제품 링크

월마트 링크(클릭)

아마존 링크(클릭)